본문 바로가기
국내&해외 여행

티머니GO 예매 변경 방법 및 수수료 확인, 예매 취소 시 수수료 없애는 꿀팁 (트릭)

by Jin_진 2023. 12. 9.


안녕하세요, 나의 여행자 Jin 입니다.
다가온 연말,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서울에 공연을 보러 가기 위해, 티머니GO 앱으로 아침 9시 40분에 출발하는 고속버스를 예매해 두었어요. 그런데❗️ 출발하기 3시간 전에 배탈로 화장실에 발이 묶이는 바람에, 버스를 놓칠 것 같아 급하게 버스 시간을 변경을 해야 했습니다 🙀

그런 이유로! 오늘은 티머니GO 앱에서 결제 취소 또는 결제 변경을 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매변경은 동일한 날짜와 노선에 한하여, 출발 1시간 이전까지만 가능합니다.

티머니GO 앱을 켜면, 내가 미리 결제했었던 티켓을 아래쪽 "나의 여정"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는 여정을 선택한 후 "자세히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쪽에 "예매변경"과 "애매취소" 버튼이 있는데, 저는 예매변경 버튼을 눌러 출발시간만 변경해 볼게요!


변경버튼을 누르면 배차조회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능한 교통편을 선택하면 변경이 됩니다.

아래처럼 전부 매진이라면, 변경이 되지 않으니 꼭 미리 확인하는 게 좋겠죠 :)



예매 변경은 한번 밖에 안되기 때문에, 예매 변경 전 후 창을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기!


결제는 다시 한 번 이뤄지는데, 이는 변경된 표를 결제한 뒤에 이전에 결제했던 표는 환불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용 내역을 보면 9시 40분 출발에서 13시 50분으로 변경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변경한 예매표는 재변경이 안됩니다.


예매취소 수수료를 줄이는 꿀팁 설명 드릴게요!


위약금 안내표를 보면, 만약 제가 출발 3시간 전에 예매변경이 아닌 "예매취소"를 했다면 5%의 위약금을 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괄호의 (단, 당일출발차량 예매 후 1시간 이내 취서는 수수료 없음)에 "예매변경"을 한 티켓도 포함되는 것 같아요!

=> 즉, 1시간 이내에 예매변경 후 예매취소를 하면 수수료가 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티머니GO의 예매변경과 예매취소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저도 이번에 예약변경, 예약취소를 해보며 우연히 발견했지만, 알아뒀다가 취소 시에 5-10%의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다면 너무 좋은 정보인 것 같아요 🙆🏻‍♀️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