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n의 일상

대전 가볼만한 곳, 대전 시장 추천 : 유성시장

by Jin_진 2020. 5. 16.

 

안녕하세요. 나의 여행자 JIN 입니다~

어떤 여행지에 여행을 가면, 그 여행지의 성격과 분위기를 잘 갖고 있는 장소는 바로, 시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시장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어떤 도시에 여행을 가면 그곳의 시장은 꼭 가려는 편이에요!

특히, 시장의 맛있는 음식과 다채로운 구경거리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됩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드릴 곳은,

 

바로, 유성시장입니다.

 

 

주말 농장에 심을 모종과 씨앗을 사러 간 곳이었는데, 사람도 많고 규모도 큰 시장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마스크는 꼭꼭 착용하고 다녀야겠지요!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장구경을 하시러 나오셨더라고요.

시장 골목이 좁아서 시장의 느낌이 더욱 물씬 났어요. 특히 양 옆에 구경할 거리가 다채로워 눈이 바빴습니다. ㅎㅎ

다정하신 엄마와 아빠도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

 

특히, 위에 천막과 파라솔로 쌓여 있어서 더 아늑하고 복작복작 한 느낌이 들었어요. 

건어물의 종류도 다양하게 팔고 있었습니다.

반찬들이 특히 사람들에게 인기 있었어요! 저도 몇 개 골랐습니다.

시장은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너무 많아서 배고플 때오면 주머니가 금방 가벼워지더라고요ㅎㅎ 

맛있는 냄새가 저를 너무 배고프게 만들었습니다. :)/

생선 종류도 정말 다양하게 많았습니다. 오징어가 요즘 많이 비싸더군요!

생선과 감태를 샀습니다! 해산물을 정말 좋아해서, 바다음식만 샀네요. 

집에 오자마자 저녁을 차려 먹었는데, 생선과 밥을 감태에 싸서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ㅎ

 


유성시장에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

  • 현금 거래가 대부분이어서, 미리 현금을 챙겨 가시는 게 좋습니다.

  • 일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일 입니다.

  •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열립니다.

  • 오후 5시쯤에 가면, 음식들은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 시간에 이미 문을 닫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하세요!

  • 매달 4일과 9일은 유성 장날이라고 합니다. 볼거리가 훨씬 더 많아 재밌을 듯하네요.

 


코로나로 시장에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활기 넘치는 모습에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상인분께 여쭤보니, 한동안 시장이 못 열리다가 오랜만에 열려서 더욱 활기찬 분위기인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시장에 있는 소문난 유명한 맛집도 많았습니다. 특히 선지국밥이 유명하더라고요!

유성시장에 꼭 가셔서 맛있고 다채로운 음식들과 볼거리를 즐기셨으면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