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n의 일상

집에서 홈 파티하기 : 크리스마스, 연말, 연초 홈파티 ( 사천 마라탕면, 유니웰 연잎밥 리뷰 )

by Jin_진 2020. 1. 4.
 
 
안녕하세요~ 나의 여행자, JIN 입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주변 지인과 특히 가족에게 좋은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1월1일 첫 해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맛있고 따뜻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제가 준비한 따뜻한 선물은 바로, 홈파티입니다.
 
홈파티의 가장 큰 장점은 직접 만든 건강한 밥상이라는 점이죠 🙂 
제가 준비한 음식은,
 
연잎밥, 월남쌈, 마라탕, 오리훈제입니다. 
 
 

 

 
마라탕은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사천 마라탕면입니다.
 
 
[이미지 출처 : 마켓컬리 사천마라탕면 검색]
[구매처 :ttp://www.kurly.com ]
내용은 면 한 팩과 육수 한 팩이 들어있습니다. 
 
  1. 끓은 물에 냉동된 육수 팩을 뜯지 않고 넣어서 8분간 중탕을 시켜 줍니다.
  2. 면은 다른 냄비에 물이 끓으면, 2분간 넣고 기다린 후 빼서 물기 제거해줍니다.
저는 여기에 추가로 중탕된 육수팩을 냄비에 부어서 물을 한 컵 정도 더 넣어 끓여줬어요. 
 
그 뒤에 양파와 당근 그리고 베트남 고추를 넣어서 매운맛을 더 추가했어요! 불을 끈 뒤에, 잘 씻은 숙주를 눈과 입이 더욱 풍성하고 즐겁도록 올려주었어요. 취향껏 넣어 먹을 수 있도록 고수도 썰어 접시에 담아 놓았어요.
 
 
 
 
사천마라탕면은 실제 마라탕의 쌉싸한 매운맛이 많이 없는, 매운맛이 강하지 않은 대중화된 맛이었어요. 마라탕의 쌉싸하게 얼큰한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강한맛'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육수 팩 안에 여러가지 면과 고기, 연근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어서 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마라탕을 매장에서 먹으면 가격이 많이 드는데, 사천마라탕면 팩을 사서 만들어 먹으니 내 취향껏 맛있게 만들 수 있고, 양도 푸짐해서 좋았어요.
 
연잎밥 유니웰에서 주문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www.uni웰.com ]
[구매처 : https://band.us/@healthydiet  ]
 
 
내용은 연잎이 잡곡과 연근, 대추 등을 감싸고 있습니다.
 
  1. 전기 밥솥에 물을 반컵 정도 넣고, 냉동된 연잎밥을 포장지를 뜯어 넣어줍니다.
  2. 취사 버튼을 눌러 기다리면 쉽게 완성입니다.
연잎밥이 일반 성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어서, 저는 한명당 한 개씩 총 3개를 넣어 한꺼번에 쪘어요.
 
 
 
 
연잎밥을 평소에도 많이 애용해서 자주 주문해서 먹는데요. 한 팩 안에 들어있는 양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무방부제에 건강한 자연 제품 그대로를 담았다고 해요! 연잎에 곱게 쌓여 있는 연잎밥을 테이블에 올려 놓으니 너무 정성스럽게 차린 상으로 보여 좋았어요. 
 

 


 
 
홈파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예쁜 식탁보와 그릇, 와인잔이겠죠? 
예쁜 식탁보가 없으면 깔끔하고 넉넉한 천을 깔아도 좋겠네요. 
새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이소나 모던하우스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식탁보를 고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와인잔에 포도 주스를 담아서 달달하고 시원하게 마셨네요 ㅎㅎ 
술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포도주스를 준비하면 센스쟁이겠죠?
 
연말이나 연초에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지인들을 고마웠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고 정성이 담긴 따뜻한 선물, 모두 즐겁고 맛있는 홈파티를 즐기시길 바래요~ ヽ( ´∀`)ノ 
지금까지 여행과 건강한 레시피 및 제품을 리뷰하는 나의 여행자, Jin 이었습니다~
 
 

 

댓글